성균관대학교 웹진

문화읽기 | 캠퍼스컬쳐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에도 과제와 발표에 지쳐 피로를 호소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많은 학생이 어디든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있을 것이다. 혹은 이미 가고 싶은 여행지를 정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혼자 혹은 친구끼리 여행 계획을 세워도 좋지만 전문가의 정보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해외여행은 알고 떠나면 더 많이 보고 배우는 여행을 할 수 있다. 인문사회과학캠퍼스 경영관 지하 3층에 있는 여행사, 여행천하의 직원에게 유럽 인기 여행지와 다국적 배낭여행 "Top Deck"에 대해 알아보았다.




일정은 크게 2주, 3주, 4주로 나뉜다. 여행객들은 한 달 여행을 많이 선택하며 이 일정에 스페인과 포르투갈이 포함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3주 일정의 여행객은 보통 영국(런던in)-프랑스-스위스-체코-오스트리아-이탈리아(로마out) 일정을 선호한다. 하지만 요즘에는 워낙 자신만의 독특한 여행을 원하는 사람이 많아 하나만 고르기 어렵다.

다음은 추천 여행지이다.


인터라켄은 브리엔츠 호수와 툰 호수 사이에 있는 산간 지역이다. 유럽의 지붕으로 불리는 융프라우로 가는 길목으로 유명하다. 인터라켄은 눈 쌓인 아름다운 융프라우를 보기 위해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곳이다. 특히 융프라우요흐에 오르는 톱니바퀴 기차가 명물로 꼽힌다. 이 기차는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48도의 경사길을 오르는 기차로도 알려졌다. 인터라켄은 융프라우 외에도 인터라켄 전통 축제와 크리스마스 마켓이 유명하니 여행시기를 맞춰보기를 권한다.


옥토버페스트는 말 그대로 '10월 축제'를 뜻한다. 이 축제는 매년 9월 말~10월에 열리며 브라질 리우 카니발, 일본 삿포로 눈 축제와 함께 세계 3대 축제로 불린다. 최상품의 맥주를 생산하는 독일 축제답게 세계최대의 맥주 축제로도 유명하다. 축제 동안 약 700만 잔의 맥주가 팔릴 정도이다. 관광객들은 독일을 대표하는 맥주들을 마시며 민속 의상을 입은 시민들을 보고 서커스, 놀이기구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세계최대 민속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퍼레이드를 볼 수 있다. 뮌헨을 상징하는 '뮌헨의 아이'가 이끄는 행렬을 시작으로 축제 기간 내내 소총부대 행렬, 여러 깃발을 든 사람들, 흥겨운 악단 등의 행렬이 계속된다. 독일뿐만 아니라 오스트리아, 스위스, 이탈리아 등 다양한 민속의상을 입고 참가한 사람들의 행렬도 놓쳐서는 안 될 볼거리이다.





Top Deck은 다양한 국적의 청춘들과 함께 배낭여행을 하는 활동이다. 전세계를 여행하며 외국인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선진국형 배낭여행 프로그램으로 꼽히고 있다. 이동하는 중에도 외국인 친구들과 교류하며 영어 실력을 쌓고 세계 각국의 문화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하다. 숙소가 미리 정해져 있고 식사도 대부분 포함되어 있어 초보 배낭여행자도 부담 없이 떠날 수 있으며 현지에서 쓰는 경비를 상당히 절약할 수 있다. 숙소는 프로그램에 따라 호텔, 호스텔, 게스트하우스, 텐트 등으로 다양하며 나라별 특색 있는 숙소를 경험할 수도 있다. (오스트리아 캐슬, 케빈, 방갈로 혹은 지중해 바다의 페리 등) 스텝들이 현지에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안내해서 풍부한 여행을 할 수 있다. 특히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에펠탑 아래에서의 피크닉, 피렌체 강변에서의 파티, 레스토랑의 만찬 등을 외국인 친구들과 즐길 수 있다.

Top Deck의 또 다른 장점은 일반적인 배낭여행보다 안전하고 도난 우려가 적다는 점이다. Top Deck 여행자들은 여행 기간 동안 투어리더들과 함께 이동하며 필요한 도움을 바로 받을 수 있고 전용차량으로 이동한다. 투어리더는 전문 교육을 이수한 전문가이며 전용차량은 교육받은 전문 운전사가 운전한다. 목적지에 도착해서는 각자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다. 덕분에 이동에 걸리는 시간을 아낄 수 있고 혼자서 무거운 짐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 안전하고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Top Deck 여행자들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든 외국인 친구들과 여행 후에도 지속해서 교류하기도 한다.


우리 학교 학생이라면 교내 여행사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품마다 다르지만 보통 5%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20~30만 원 가량을 절약할 수 있다. Top Deck는 10% 할인되는 상품도 있다. 직원의 친절한 상담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기간, 나라, 도시 등을 수월하게 정할 수 있다. 각자의 여행 성향에 따라 세부 일정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여행의 큰 틀만 정할 수도 있다. 다만 결제는 교내 여행사와 직접 해야 한다. 카드 및 현금 결제는 경영관 지하 3층 여행사를 찾아가야 하고 무통장입금을 할 수도 있다.

여행은 신나고 행복한 일이지만 설렘만 가지고 떠난다면 실망할 확률이 높다. 꼼꼼하게 잘 준비해서 방학에 잊지 못할 여행을 떠나보자.


문의
교내 여행사 여행천하 : 02-365-8000
여행천하 누리집 : http://www.baenangpark.com/

송예균 기자
오솔 기자

기사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