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웹진

커버스토리

드디어 긴 2학기가 끝나고 겨울방학이 시작됐다. 겨울 방학 기간을 이용해서 긴 여행을 떠나는 학우, 또 2학기 때 고갈됐던 에너지를 재 충전 하는 시간을 갖는 학우 등 저마다의 다양한 겨울방학 계획이 있을 것이다. 이번 커버스토리에서는 아직 겨울방학 계획을 정하지 못했거나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은 학우들을 위해 준비했다. 새로운 사람들과 활동할 수 있는 톡톡 튀는 대외 활동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특히 대외활동은 그 특성상 기간을 놓치면 지원하기 힘들기 때문에 더더욱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올해 8회째 이어지고 있는 디아지오의 '쿨 드링커' 대외활동은 사람과 술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디아지오 코리아는 국내 위스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회사 중 하나로 쿨 드링커 대외활동을 통해서 건전 음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술잔은 천천히 술자리는 짧게'라는 모토로 진행되는 쿨 드링커. 건전 음주 홍보대사는 술자리에서 지켜야 할 5계명을 다양한 방법으로 대학생들에게 알리는 활동을 한다.

건전 음주 홍보대사로 활동한다면 대학 OT, 축제 등에서 쿨 드링커 캠페인을 기획하고, 자신이 기획한 캠페인을 직접 진행한다. 또한 워크샵이나 정기 모임 등을 통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활동의 특성상 몇 명의 홍보대사끼리 조를 이뤄 활동하는 방식이며 홈커밍데이 등 윗 기수 홍보대사들과 친목을 다질 수 있다.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학우들이라면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게다가 건전음주 홍보대사는 술을 좋아하는 학우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건전 음주 홍보대사로 선발된다면 디아지오 위스키 팩토리 데이 투어를 할 수 있다. 평소에 좋아하던 술에 대해서 더 잘 알 기회가 생기는 것이다. 건전 음주 및 브랜드 교육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으니, 평소 좋아하는 술자리를 더욱 지혜롭게 즐기는 법에 대해서 알 것이다. 마지막으로 건전 음주 홍보대사 모두에게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 팀에게는 장학금이, 활동 우수자에게는 디아지오 코리아 단기 인턴쉽 기회가 주어지니 즐거움과 유익함 모두 얻어가는 일석이조의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다음과 같다. 활동기간이 2월부터 6월이므로 그 기간동안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어야 한다. 쿨드링커 발대식 등의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해야 하며 월 1회 이상의 정기 모임이나 회의 참석등의 행사에도 참여 가능해야 한다. 지원자들 중 온라인 개인 SNS를 운영하거나 마케팅 기획서를 작성해 본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우대한다. MS오피스를 활용 할 수 있는 지원자를 우대한다고 하니 참고하자.

모집안내
1. 서류 접수: 2016.11.28(월)~2017.1.4(수) 2. 1차 합격자 발표: 2017.1.9(월) 3. 면접: 2017.1.16(월)~2017.1.17(화)중 1일 → 서류 합격자에 한해 면접 실시 (일정 개별 통보) 자세한 내용 안내 http://www.diageo.co.kr/@page/news/public_press_view.html?seq=311&page=1


상상 univ.는 KT&G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KT&G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매출액의 일정부분 이상을 다시 사회로 돌려주는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데 상상 univ.는 그러한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상상 univ.를 통해 대학생이 성장할 기회와 대학생들이 서로 교류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상상 univ.에서 운영진을 선발한다. 그 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홍보하는 일에 관심이 있는 학우라면 상상 friends 활동에 주목하자.

상상 univ.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한다. 1년 전 우리학교 사회과학대 '아가리'가 출전해 1등을 한 야구대회 역시 상상 univ.에서 개최한 대회이다. 이러한 다양한 행사들은 상상 univ.의 운영진 중 상상 friends]에서 진행된다. 상상 univ.의 운영진은 총 3가지 분야로 나뉘는데 특히 상상 friends]는 상상 univ.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학생 홍보 기획단이다.

상상 friends로 선발되면 상상 univ.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대표적으로 상상페스타, 캠퍼스어택, 상상 유니빙 데이 등 상상 univ.의 대표적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진행 뿐만 아니라 새로운 행사에 대해서 아이디어를 낼 수도 있다. 상상 univ.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일 역시 담당하게 된다. 대학 생활을 하면서 행사에 참여하는 것도 좋지만, 직접 행사를 진행하고 기획하고 싶었던 학우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상상 univ.는 활동 지역을 14개로 구분해 놔서 통학하는 학생들도 경기 지역등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매월 소정의 문화활동비와 관람 기회를 제공하며 상상 univ.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대학 안에서는 겪기 힘든 프로그램 기획을 경험해보고 싶은 학우에게 좋은 기회이다.

 
모집안내
1. 활동기간: 2017.02~2017.10 (9개월) 2. 모집기간: 2016년 12월 05일 ~ 2017년 1월 22일 3. 면접 대상자 발표: 2017년 1월 25일 / 합격자 개별 발표 (면접일정안내) 4. 면접일정: 2017년 1월 31일 ~ 2월 2일 (목) 5. 최종 선정자 발표: 2017년 2월 3일 / 상상 univ.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예정 6. 모집 인원: 전국 14개 지역 000명 (지역별 00명) 7. 접수방법: 상상univ. 홈페이지 > 대학생 운영진 > 상상 univ. 메뉴를 통해 접속 자세한 내용 안내 http://service.sangsanguniv.com/management/friends.univ


우리 학교는 졸업 요건으로 일정 시간의 봉사시간을 채워야 한다. 학기 중에 봉사활동까지 병행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기에 많은 학우들이 방학 기간에 몰아서 봉사 하거나 헌혈을 한다. 하지만, 새로운 사람들과 틈틈히 봉사를 통해 그 시간을 채운다면 봉사는 새로운 즐거움으로 다가올 것이다. 추운 겨울부터 무더운 여름까지 6개월에 걸쳐 꾸준한 봉사를 진행하고 싶다면, 특히 아이들을 좋아한다면 KB 스타비 학습 멘토 활동에 주목하자.

6개월 동안하는 KB 꿈틔움 학습 멘토링은 2가지로 나뉜다. 학습 수행 능력은 우수하나 주위의 지원이 없어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가기 어려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KB Study ★ 사업과 잠재력은 있으나 기초 학습 능력이 부족한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KB Study # 사업이다. 멘토로 선발되면 2번의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활동을 시작하게 되며 중간 모니터링 기간이 있다. 멘토로 활동하면서 아동의 학습을 도와주며 활동 일지를 작성하고 후기, 평가를 진행한다. 매주 2시간 (주 4시간 이상) 지정 공부방을 방문하여 아동의 학습지도를 6개월 동안 담당하게 되며 문화활동을 하는 것이다. 기타 멘토링 활동 역시 가능하다. 아이들을 좋아하고 가르치는데 보람을 느끼는 학생들이라면 한번쯤 눈 여겨 볼만한 활동이다.

이 활동 역시 지역별로 나누어 선발해서 거리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 다양한 혜택 역시 주어진다. 6개월 활동을 성실히 이행하면 10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며 매월 활동비 역시 지급된다. KB에서 진행하는 유익한 특강에 참여할 수도 있다. 봉사를 통해 뿌듯함도 얻으면서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학습 멘토링 활동을 통해 보람찬 겨울방학, 정유년 1학기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 이 활동은 신청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관심있는 학우들은 서둘러 지원해야한다.

 
모집안내
1. 모집기간: 2016.12. 19 (월) ~ 2016.12.31(토) 14:00까지 2. 모집인원: 120명 3. 모집대상: 전국 4년제 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대학원생 (단, 졸업생 불가) 4. 활동지역: 전국 17개 도시 5. 활동기간: 2017년 2월 ~ 2017년 7월 (6개월) 6. 활동기관: 전국 저소득층 청소년 이용 및 시설 기관 센터 및 학교 7. 선발방법: 1차 서류 > 개별 연락 > 2차 인터뷰 (면접) > 최종심사 > 최종 선정 - 2차 인터뷰는 1월 중순부터 진행이 되며 각 지역별로 일정이 상이하다. - 최종 선발 후 2월 중순에 진행되는 사전오리엔테이션 진행 시 필수 참석이며 부득이하게 불참할 경우, 최종 탈락 자세한 내용 안내 http://kbhope.or.kr/
이번 겨울 방학과 2017년 1학기에는 다양한 사람들도 만나고 유익한 혜택도 얻을 수 있는 대외 활동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대외활동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경우가 많아서 대학생의 특권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겨울 방학에는 그 특권을 누리길 바란다.
노한비 기자
김미라 기자